진리의 실천도량 달마사

주요행사


부처님오신날

음력 4월 8일은 부처님께서 탄생하신 날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지혜로 온 세상을 밝게 비추고, 불자들은 이 시대 중생들의 고통을 해결하는 지혜의 등불을 밝힙니다.

석가모니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음력 1일~8일까지 기도를 봉행하며, 봉축법요식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 일시 : 음력 4월 1일 ~8일

* 장소 : 대웅전


백중 49일 지장기도(우란분절)

음력 7월 15일을 부모님과 조상에게 효를 실천하는 날입니다. 이 날은 목련존자가 지옥에 빠져 고통 받는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받아 하안거가 끝나는 날 여러 스님들께 공양을 올린 날입니다.

이와 같이 선망조상과 부모님, 친족, 인연 영가들에게 부처님 말씀과 공양을 베풀어줌으로서 고통속에 헤매이는 이를 극락왕생하게 할 것이고, 재가불자에게는 무량한 복덕을 받게 될 것이다. 라고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음력 7월 15일에 '백가지 종류의 음식'을 준비해 영가를 극락왕생하도록 하여 백중(百中), 백종(百種)이라하였고, 이날 영가들을 고통해서 구해주어 우란분절(盂蘭盆節)이라고도 합니다.

* 일시 : 음력 5월 26일 ~ 7월 15일 (일주일에 한 번씩 천도재 봉행)

* 장소 : 대웅전


삼천배철야정진

서산대사께서 이르기를 절을 한다는 것은 참성품을 공경하고 무명을 굴복시키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수행 정진하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참회하며, 자녀의 학업원만성취 하시기 바랍니다.


영천 용왕재

달마사의 영천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져 현재까지 마르지 않는 샘입니다. 물을 관장하는 용왕신에게 자연의 재난을 예방하고 풍요롭게하여 우리의 삶을 이롭게 하기 위한 용왕재를 올립니다.